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합정역 5번출구 들을수록 좋음 합정역5번출구 멜론58위네ㅋㅋ대박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 합정역 5번출구 ㅠㅠㅠㅠ 유산슬이 부릅니다 합정역5번출구

‘본체’ 유재석의 명성 덕택이다. 지난 16일 공개된 데뷔곡 ‘합정역 5번출구’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차트에서 97위까지 올랐다. 트로트계 ‘괴물 신인’ 송가인의 데뷔곡 ‘엄마 아리랑’의 최고 순위(129위)보다도 높다. 청취자 가운데 70% 이상이 20~30대일 정도로 젊은 세대의 호응이 특히 열렬하다. “트로트가 워낙 친숙한 장르인데다, 사람들이 유재석의 노래를 궁금해하고, 신기해하고, 관대하게 받아들이는 점”(조영수 작곡가) 등이 작용한 결과다. 사진=MBC



될 유산슬의 데뷔 앨범에 대한 기대도 더욱 고조되고 있다.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합정역 5번 출구’외에 작사가 김이나와 작곡가 조영수가 참여한 유산슬의 또다른 노래 ‘사랑의 재개발’이 베일을 벗으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합정역 5번 출구’와는 어떻게 차별화된 매력으로 안방을 매료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수도권 기준)에서 동시간대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최고의 1분은 유산슬의 신곡 ‘사랑의 재개발’ 예고 장면(19:47~19:48) 최고 시청률 7.3%를 기록하며 다음주 방송에 대한 기대를 더욱 끌어올렸다. 지난주에 이어진 ‘합정역 5번 출구’ 편곡 회의에서는 ‘박토벤’ 박현우, 편곡의 대가인 ‘정이든’ 정경천, ‘작사의 신’ 이건우의 티키타카 2차전이 벌어졌다. ‘박토벤’과 ‘정이든’의 피아노



5번출구 들을수록 좋음 ㅇㄷㅂ 아 ㅅㅂ 합정역 5번출구 내 뇌에서 나가줬으면ㅋㅋㅋ 합정역 5번출구 연주 진짜 멋지지않음? 합정역 5번출구? 방금 버스 라디오에서 합정역 5번출구 나왔엌ㅋㅋㅋ 유산슬은 용이 될 수 있을까 합정역 5번출구는 가사가 너무 신선하지 않음? 합과 정이 만나 합정에다가 그걸 합정역으로 살리다니 뽕포유 때문에 머리 속네서 안동역에서가 안 나갔었는데 합정역5번출구 멜론58위네ㅋㅋ대박 합정역 5번출구가 자꾸 귀에 맴도네요 ㄷㄷ 유산슬 합정역 5번출구 들어봤는데 ㄹㅇ 코러스가 노래를 살렸다





확 늘었다”고 했다. 바쁜 일정을 쪼개 밤이나 새벽마다 차 안에서 노래 연습을 하며 실력을 갈고 닦은 덕분이다. 조 작곡가는 “지금 부르면 더 잘 부르실 것”이라면서 “이미 유재석이라는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에서 가창력만 더 는다면, 트로트계에선 톱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유산슬의 예명은 처음에 ‘이무기’가 될 뻔했다. 김도일 작곡가가 ‘트로트계 용이 되라’는 염원을 담아 지은 이름이었다. 예능 콘텐츠로서 그의 가치는 용이 되고도 남겠지만, 음악 콘텐츠로 봤을 땐 얘기가 달라진다. “TV를 통해 만들어진 인기”라며





달라붙네요.. 세션맨들 연주하니 그럴듯 하네요 ㅋㅋ 사랑의 재개발 존버중이라고ㅠㅠ 유산슬 아이디어임? 진짜 맛깔남 합정역 5번출구~~~~ 노래가 들어보니 중독성 강하네요 이미 프로그램에서 계속들어서 그런가 듣다보면 가사를 외우고 있네요 이래서 반복적으로 귀에 들리는건 자연스럽게 외우나 봅니다 ㅎㅎ 매번 안좋고 죽었다 자살했다 이런기사들만 보다가 아침에 출근길에 들어보니 좋네요 공식버전은 방송국 카메라였나 보네요 원테이크 버전보니 앵글이나 화질이 ㅋㅋ 그리고 브금 합정역 5번출구 나옴ㅋㅋㅋㅋ 합정역5번출구~ 착붙ㅋㅋ 합며들었음...나는 상수



합주 속 팽팽한 견제를 시작으로 40년 지기의 TMI 토크가 끝없이 쏟아져 나왔다. 이후 편곡 작업이 끝나고 본격적인 녹음이 시작된 가운데 유산슬의 ‘합정역 5번 출구’ 녹음을 위해 대한민국 음악사와 함께 해 온 전설의 고수들이 총 출동했다. ‘정이든’ 정경천의 진두지휘 아래 한국의 ‘부에노 비스타 소셜 클럽’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약 30~40년 경력의 거장들이 펼친 ‘합정역 5번 출구’는 놀라움을 안겨줬다. 유재석은 “노래가 이렇게 달라집니까?”라며 180도 달라진 노래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전원일기’ OST의 색소폰을 연주한 주인공인 김원용, 드럼의 달인 강윤기, 최고의 베이스로 손꼽히는



아니구나’ 싶었는데, 녹음할 때가 되니까 실력이 확 늘었다”고 했다. 바쁜 일정을 쪼개 밤이나 새벽마다 차 안에서 노래 연습을 하며 실력을 갈고 닦은 덕분이다. 조 작곡가는 “지금 부르면 더 잘 부르실 것”이라면서 “이미 유재석이라는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에서 가창력만 더 는다면, 트로트계에선 톱이 될 수 있지 않을까”라고 전망했다. 유산슬의 예명은 처음에 ‘이무기’가 될 뻔했다. 김도일 작곡가가 ‘트로트계 용이 되라’는 염원을 담아 지은 이름이었다. 예능 콘텐츠로서 그의 가치는 용이 되고도 남겠지만, 음악 콘텐츠로 봤을 땐 얘기가 달라진다. “TV를 통해 만들어진 인기”라며 “음악적으로



되는일도 없고 먹고 살기는 더 빡빡해지고.. 참 사람이 큰 펀치 한방 맞으면 다시 일어설수 있지만,잔펀치 맞고 누적되서 쌓이면 일어서기 힘들단말 요즘 많이 공감합니다. 뭐든 하려고 하면 다 안되고,주변에선 다 니탓이다라고 하고 돈벌이가 궁해지니 결국 마누라하고도 자주 티격태격이고. 계속 어려워지는 사업때문에 숙면을 취해본게 언제인지 모르겠네요..자꾸 새벽에 자다말고 깨거든요. 담배한대 피러 나갈까 하다가도 에이 그냥 자자..애들한테 냄새날까봐..멍하니 침대에서 이리뒹글 저리 뒹글.. 어쨋든 그냥 견뎌내고 있습니다. 예전에 돈좀벌고 먹고 살만할때 어려운 상황에 놓인 지인들에게..강해지라고만 채찍질한게 좀 후회 되기도 합니다...어려운 상황 안격어봐놓고 뭘그리



유재석은 유산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버스킹을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편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을 중심으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신인 가수 유산슬의 '뽕포유'까지,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된다. ksy70111@mkinternet.com 합정역5번출구 진짜 띵곡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