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우주왕복선.jpg 美 보잉 '737NG 균열부위 때워주겠다'...국내 항공사 '근본 해결책 아니다' 거절 [에어라인커맨더] 보잉 777 [항덕뉴스] 보잉, 767에 GEnx 엔진을 장착한 767-X 개선형 검토 중 덬들이라면 비행기 어떡할래? 대만여객기(보잉 737기)가 화재.gif 보잉 베어스 ㅋㅋㅋㅋ 보잉 글을 봤었는데 못찾겠네요 ㅠㅠ 첫 눈처럼 오겠다 이건 무슨 의미예요오??? 비행기 좌석 선택 질문드립니다. 비보잉 : 이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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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다른 모델 파일을 갖고 있어, 서로가 어떤 설계 변경을 수행하였는지를 파악하기가 어려웠던 A380 시절과 비교하면 엄청난 발전이었습니다. 돌다리도 두드려 보면서 프로젝트 관리 원칙에 있어서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동시에 수행되던 2개의 태스크 중 태스크 A가 완료된 반면 태스크 B는 지연을 겪고 있다고 합시다. 이럴 경우 A380 시절에는 태스크 B와는 큰 상관이 없는 태스크 C를 먼저 수행하면서 태스크 B가 따라올 때까지 기다리는 식이었습니다. 예를 들어서 날개를 개발해야 하고 그 다음에 동체 개발에 들어가야 하는데 날개에서 플랩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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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히 새롭게 만들어진 항전장비는 DC-10이나 747의 그것에 비해 훨씬 진일보한 것이었습니다. 트라이스타의 항전장비는 AFCS(Avionic Flight Control System)으로 통칭됩니다. AFCS에는 APFDS(Autopilot Flight Director System; 자동운항시스템), SCS(Speed Control System; 속도제어시스템), PFCES(Primary Flight Control Electronic System; 기본기체제어시스템), 삼중의 관성항법장치, SAS (Stability Augmentation System; 기체 안정성 제어 시스템), 그리고 DLC (Direct Lift Control; 양력제어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전장비 패키지는 BITE(Built In Test Equipment; 자체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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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점됐던 롤스로이스 RB211 엔진 역시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설계를 갖고 있었습니다. 롤스로이스의 RB211 엔진 RB211엔진은 카본 파이버 팬이 적용된 3스풀 구조 엔진입니다. 참고로, 지금도 롤스로이스의 Trent 계열 엔진은 3스풀 구조를 가진 반면 GE나 PW의 엔진들은 GEnx같은 최신형들도 2스풀 구조를 가집니다. 3스풀 구조는 3개의 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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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해주고 싶어지는 "사랑 캡틴 '이었습니다. 그 분위기가 회원들에게 기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거기는 바꾸지 않고 ...라고 할까, 레이카에서 "마나 츠도 꽤 폰 코트 선장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을했습니다 (웃음). 그래서 열심히 않아도 그렇게 버리 겠지라는 생각은하고있는 데요. 그 분위기를 유지하면서 후배들이 느긋하게되어 "자신들이 노기자카을 끌고가는거야!」라고 생각해 줄 수있는 활동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 가고 싶네요. - 방금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 꽃 緒里이 "일을 위해 자신의 지역이 아닌 곳에도 인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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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백 t에 이르는 비행기를 띄우는 항공기 엔진은 그만큼 복잡하고 정교해야 할 뿐만 아니라 수백 도의 고온과 영하 30도를 오르내리는 가혹한 환경을 견뎌야 한다. 부품 하나만 이상이 생겨도 초대형 인명 피해로 직결되기 때문에 엔진 부품을 납품할 수 있기까지는 작은 부품 거래를 하나씩 터가면서 기술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아야 한다. 실제로 롤스로이스는 세계 700여 개 항공 부품업체와 거래하는데 이 중에서도 터빈 엔진에 들어가는 핵심 부품은 엄선한 10여 개 톱클래스 업체와만 거래한다. 구조물-트랜스미션 사업부문의 노르베르트 아른트 총괄부사장은 “롤스로이스의 파트너사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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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기체로, A330neo가 도입되면 반납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미래가 없다’는 말은, 당시의 A350 제안이 리스사에게 매우 불만족스럽다는 표현이었던 것이죠. 사실 날개의 형상조차 그대로인 A350이 덜 떨어져 보이긴 했을 겁니다. 소재까지 바꿔 놓고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는 미지수입니다만. 정의의 팩트 매질을 날리긴 했지만, 그래도 애정이 있었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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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 이토 카린, 사이토 유리가 그 뒤를이었다. 9 월 1 일에는 초대 캡틴 사쿠라이 레이카도 그룹을 떠나 이듬해 9 월 2 일 아키모토 마나츠가 새로운 캡틴으로 취임하는 큰 사건도 있었다. 그런 가운데, 아키 모토는 레귤러 MC를 맡고있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 "자랑하고 싶은 사람이 있습니다 ~ 인사말 비뚤어진 3 분 ~"매주 토요일 밤 10:30 방송, TV 도쿄 계)를 가지는 것 외에 올 여름 무대 '사자에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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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성된다는 뜻인데, 터보팬 엔진의 압축기가 세 개의 축으로 만들어 져서 각각 저압부, 중압부, 고압부를 구성합니다. 팬과 연결된 저압 터빈과 중압 터빈, 그리고 고압 터빈은 서로 다른 회전수를 갖게 되는데, 고압부와 저압부로만 나눠진 기존의 2스풀 구조에 비해 더 최적화된 터빈 회전수를 갖게 됩니다. 3스풀과 2스풀의 비교. 3스풀은 저압-중압-고압 터빈으로, 2스풀은 저압-고압 터빈으로 구성됩니다. 이론적으로 3스풀 엔진은 2스풀 엔진에 비해 기계적으로 복잡하고 유지보수가 어렵지만 동일한 추력의 엔진을 더 작은 크기로 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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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경쟁력을 갖지는 못한다. 게다가 737NG의 점진적인 업그레이드가 지속된다면 이 격차는 더 줄어들 것이다” 하지만 이 양강체제에서, 보잉은 불안감을 완전히 떨쳐버리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보잉은 737RE라고 부르는, 훗날 737 MAX가 되는 737의 엔진 교체 버전에 대한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동시에 완전 신형 협동체기에 대한 초기 연구 역시 진행합니다. Albaugh CEO는 완전 신형을 선호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모든 엔지니어들이 그렇겠죠. 잘못된 생각 이미 A320neo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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