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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은 배우 바가지 머리하니까 설리 아그대 때 떠오르더라 시동 최성은배우 얘기나와서 솔트

에이, ‘시동’ 왜 안 걸려요? [편파적인 씨네리뷰] 시동 최성은배우 얘기나와서 솔트 인스타갔다가 웃긴거 봤네 '시동' 마동석 단발머리가 다가 아냐[어땠어?] 어제 최성은배우 홍보올렸는데 댓글이 몇개있길래 봤는데ㅌㅋㅋ외국인들은 왜 거기가서 박신혜를 찾아 댓글20개가 다 박신혜올려달라 너네 회사 영향력있는 배우다 최성은 배우 글 6월 생일축하 이후에 첨올린건데 보도자료를 읽다가 어설픈 반항아와 의욕충만한 반항아의 차이가 뭘까 궁금해졌다. 영화를 보고 나서는 확실히 알았다.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 분)과 의욕충만한 반항아 상필(정해인 분)이 어떻게 다른지. 둘 다 공부가 적성에 맞지 않고 학교 다니는 데에도

자기를 어깨에 얹을 만큼 괴력을 지닌 거석에게 맞는다. 대부분 깝죽대다가 사달이 난다. 가출 소녀 경주(최성은 분)에게 시비 걸다가 흠씬 두들겨 맞기도 한다. 그러나 택일은 직접 오토바이를 몰고 배달 일을 하며 돈을 번다. 어쩌다 질 나쁜 남자들 눈 밖에 난 경주가 곤란해졌을 몸을 던져 돕는다. 첫 월급을 받고 나서는 함께하는 사람들에게 맛있는 걸 베풀고, 엄마에게 고스란히 갖다주면서 자기

■편파적인 한줄평 : 102분간 ‘덜컥덜컥’ 공회전만 102분째다. 매력 있는 캐릭터들을 태우고도 시동이 안 걸린다. 힘없는 이야기가 아쉬운 영화 ‘시동’(감독 최정열)이다. 도대체 무엇이 잘못된 걸까. 착한 메시지와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을 엮었는데, 이야기가 맥을 추지 못한다. 웃음보에 시동도 좀처럼 걸리지 않고, 속도감도 덜컥거린다. 등장인물들의 관계가 촘촘하지 못한 까닭이다. 여러 인물이 얼키고설킨 게 아니라, ‘택일’을 두고 ‘상필’, ‘엄마’, ‘거석이형’ 에피소드가 방사형으로 뻗은 모양새다. 인물들이 부딪히고 갈등해야 눈을 사로잡는 사건이 빨리 탄생할텐데, 각 관계가 긴 시간 앞만 보고 달린다. 그마저도 반전이나 장치 없이 너무

극찬을 아끼지 않았기 때문. 지난 1회에서도 블루스 맘 최성은, 거제도 윤시내 김은주, ‘난감하네’의 주인공 조엘라 등 쟁쟁한 실력의 참가자가 대거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같은 ‘보이스퀸’의 가창력 맛집 면모는 11월 28일 방송된 2회에서 한층 더 강력해졌다. 시청자들의 귀를 호강시켜준 첫 번째 참가자는 ‘보이시퀸 이도희’이다. 굵직한 중저음부터 높은 음역대까지. 마치 남자와 여자, 두 사람이 함께

했는데 좀처럼 방향을 잡지 못한다. 결국 어디에도 닿지 못하는 결말을 보며 한 가지 생각이 든다. 대체 시동은 왜 건 거지? 영화 ‘시동’(감독 최정열)은 중고로 산 오토바이에 올라탄 채 어설프고 유쾌한 추격전을 벌이는 만 18세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상필(정해인)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고등학교도 자퇴한 두 사람의 목표는 분명하다. 상필은 기억을 잃어가는 할머니를 위해 돈을 벌고 싶고, 택일은 사사건건 부딪히는 엄마

정직하다. 세 관계가 결말에서 어떻게 합쳐질지도 눈에 훤히 보인다. 끝으로 갈 수록 극적 긴장감을 살리지 못하는 약점이다. 인물들이 빚어내는 서사의 힘이 약하니 ‘욕심 내지 말고 정직하게 어울려 살자’라는 메가폰의 의도도 맹물맛이 난다. 자극적인 요소나 신파를 과감히 뺀 건 좋은 선택이나, 그 효과를 살리려면 인물들의 갈등 구축에 조금 더 집중했어야 했다. 그나마 마동석이 필름에 숨통을 틔게 한다. ‘거석이형’ 캐릭터가 그에게 찰떡이다. 전작에서도 유사한

선글라스를 낀 채 복싱을 하며 남자들과 싸운다. 무서운 얼굴과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은 단발머리에 핑크색 옷을 입고 그룹 트와이스 노래에 맞춰 춤을 춘다. 아들이 죽지 않게 왼손으로만 등짝 스매싱을 때리는 오른손잡이 전직 배구선수 정혜는 집을 나간 아들을 기다리며 토스트집을 열고, 중국집 배달원 배구만(김경덕)은 주방장을 꿈꾸며 밤마다 요리를 공부한다. 등장인물들은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예측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관객들의 예측을 매번 빗나가게

있다. 그러나 상필은 그들 안에서 결코 평온할 수 없다. 떳떳하지 못한 일이라는 걸 알면서도, 남에게 피해를 주는 데 죄책감이 없는 비정한 어른들 사이에서 배우는 것이라곤 '아예 발을 들이지 말았어야 했다'는 후회뿐이다. 영화 '시동'은 조금산 작가의 웹툰 원작보다 더 밝아졌다. 외모만으로도 강렬하게 다가오는 거석은 누구와 붙어도 웃음을 유발한다. 때로는 예상치 못한 언행으로 관객들을 웃긴다. 그중 가장 합이 잘 맞는 건 택일이다. 지질함과 철없음이 두드러진 10대 캐릭터만이 표현할 수

인간미를 더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마동석은 예상했던 대로 웃기고 화면 장악력도 좋다. 아들 걱정에 여념 없는 엄마로 돌아온 염정아는 분량이 작고, 빨간 머리 소녀 경주 역의 최성은이 꽤 비중 있는 역할로 나온다. '시동'으로 영화에 처음 출연한 최성은의 다부진 눈빛과 액션 연기가 눈에 띈다. 윤경호는 작은 역할을 하이퍼 리얼리즘적인 외양과 말투, 연기로 크게 만들었다. 시원함과 통쾌함은 덜해도, 명랑함을 잃지 않아 반가운

한 축이다. 다른 한 축은 노란 머리를 한 채 툭하면 욱하는 택일이다. ‘시동’에서 택일은 이야기를 현실로 끌어오는 역할을 담당한다. 독특한 인물들로 가득한 주변 세계가 어딘가 이상하다고 느끼며 한숨을 쉬거나 욕을 하는 택일은 이야기를 전달해주는 전형적인 만화 주인공이다. 하지만 택일은 관객들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캐릭터다. 거칠고 돌발적인 행동을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예상범위 안에서 움직이고, 이야기를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페이스메이커다. 거석이형이 ‘시동’을 만화적 코미디로 끌고 가면, 택일은 다시 이야기를 현실로 되돌려놓는다. 각자의 역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