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때 일단 막걸리좀 잘 뿌려봐 매년 1월에 창립기념일 있어서 워크샵+시무식+창립기념일 행사 다 같이 하는데

스카우트들이 김광현과 관련된 자료를 축적해 놓은 것이 거의 없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실력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 상태에서 포스팅에 나선 김광현은 포스팅 금액 200만 불을 받아들이겠다는 구단의 허락을 받고 샌디에이고로 향했다가 연봉 100만 불을 제시받기에 이르렀다. 낮은 연봉을 받는 선수가 메이저리그에서 어떤





새 정책을 시행했다. 일반적인 전자 거래 시스템과 비슷한 구조다. 우선 메인 화면엔 임직원 할인 조건과 차량 구매 가능 일자가 뜬다. 직급과 근속 연수에 따른 할인율은 최대 30%까지로 오프라인 일반 매장에서 판매사원(카마스터)을 통해 구입할 때와 동일하게 책정됐다. 현대차 시무식 / 사진제공=현대차그룹 모니터를 보며 근속 연수별 할인 조건이나 임직원 무이자 할부, 일시불 3% 조건 반영 등을 통해 실제 견적을 내볼 수 있다. 여기에 계약서



말하는 걸 보고 순간 울컥해지기도 했어요.” 7일 캐나다전은 김광현한테 굉장히 중요한 경기였다. 개인적으로 복잡다단한 현실 속에 마음 잡기가 어려웠지만 정신력을 발휘하며 간신히 중심을 잡고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경기 전날 자신의 메이저리그 진출 관련된 기사들 속에서 구단의 부정적인 반응을 접한 김광현은 또다시 흔들릴





쉼~~~~ 연말 풀로 해외감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신나 회사를 이직하고 난뒤에 바로 휴가를 2일정도 쓰려고 합니다. (회사 이직후 첫 출근은 12월 16일 입니다) 기존에 예약했던 비행기와 여행 예약이라 취소하기가 좀 그래서요... 다만 기간이 1월 2일~3일이라 시무식이 한창일때인데 이직하고 난뒤 회사에서 어떻게 생각할지 난감하네요...





200만 불도 아닌 100만 불의 몸값을 제시했을 때 살짝 충격을 받았습니다. 제가 그곳에서 별 볼일 없는 선수로 취급받는 듯 했으니까요. 협상을 접고 한국으로 돌아오는데 여러 가지 생각이 들더라고요. 준비도 부족했고, 저에 대한 홍보도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에서 포스팅에 나간 결과가 너무 참담했습니다.” 2014시즌 마치고 김광현은 갑자기 포스팅을 선언했고, 구단은 메이저리그 ‘입단’이 아닌 ‘진출’ 기자회견을 열었다. 물론 선수의 의사가 있었기 때문에 포스팅의 문을 연 것이지만 김광현에 대한 구단의 준비와 홍보는 절대 부족했다. 메이저리그



팔꿈치 수술, 2년 동안의 준비 그런 김광현에게 최창원 구단주는 메이저리그 진출의 희망을 다시 심어준 은인인 셈이다. 김광현은 2017년 팔꿈치 수술을 통해 통증의 고통 속에서 벗어나 제대로 공을 던지게 된다면 재도전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꿈을 부풀릴 수 있었다. “2018시즌에 힐만 감독님이 제게 투구수 관리를 해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닝을 늘리고 싶었거든요.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려면 스카우트들에게 건강하다는 걸 보여줘야 했고, 그러려면 150이닝 이상은 던져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감독님한테 로테이션 거르기 싫다고





수가 7만 명에 달하는 점을 감안하면 결코 작은 사업 규모는 아니라는 게 내부 평가다. 그룹으로 전면 확대될 경우 파급력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내부 실험 이후 국내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가 확대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현대차는 그간 판매 노조의 강력한 반발에 부딪혀 일반 온라인 판매는 엄두를 내지 못했다. 브리타 제에거 다임러 AG 이사회 멤버 및 메르세데스-벤츠 승용부문 마케팅&세일즈 총괄이 지난 18일(현지시각)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열린 글로벌 미디어 행사에서 미래 글로벌



후는 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자신을 필요로 하는 팀들이 있을 때, 정당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시기를 놓치고 싶지 않은 간절함만이 남아 있다. 김광현이 인터뷰를 마치고 일어나면서 기자에게 묻는다. “그런데, 저 정말 갈 수 있을까요?” 화요일 오후에 종무식하고 목요일 오전에 시무식하고,, 그냥 한번에 하지 귀찬아죽겟음ㅠ 중소인데(직원20명정도) 시무식을 3일에해야해서 무조건출근하래 해본적없는데 뭐특별한행사야...? 송년회=시무식이였으면 좋겟다 ㅅㅂ 어차피 내년에 또 볼사람들인데 왜 해 시발 1. 우등버스급 DTD통근 셔틀 운행 2. 10



보면 마치 제가 우승 못한 데 대한 책임을 지고 내년 우승을 위해 메이저리그 진출을 미루겠다고 말한 것처럼 소개됐더라고요. 저는 그런 말을 한 적이 없거든요. 그래서 단장님을 찾아가 왜 이런 기사가 나오게 됐는지를 여쭤봤고, 구단주님과의 면담을 요청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나름 열심히 노력했고, 최선을 다했는데 팀이 우승 못했다는 이유로 1년 더 남아달라고 한다면 저는 무슨 명분으로 공을 던질 수 있겠느냐고 하소연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김광현은 대표팀





애리조나 5선발로 자리를 잡는 걸 지켜보며 가슴이 설?다는 말도 보탠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저는 SK 소속 선수입니다. 구단이 보내주지 않으면 갈 수 없는 상황인 것이죠. 그래도 이 인터뷰를 하는 건 만약 제가 꿈을 이루지 못한다면 그건 제 의지가 아니라는 걸 꼭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조건 없는 응원과 메시지를 보내주신 팬들도 제 진심을 아셔야 하니까요. 제가 목소리를 내는 걸 두고 고민하고 있을 때 누군가 그런 말씀을 해주시더라고요. ‘김광현이 못하면 다른 선수는 더 못하는 일’이라고.” 김광현은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말한다. 1년 후, 2년